16일 오후 6시 전격 공개2년 만에 선보이는 '댄스곡'
  • 가수 소유가 새로운 시도 속에 완성된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유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PDA'를 발매한다.

    'PDA'는 소유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Magic Strawberry Sound) 합류 후 처음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

    소유가 지향하는 음악적 방향성에 있어 의미 있는 전환점을 예고해 리스너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다음은 'PDA' 발매를 앞둔 소유와의 일문일답.

    Q. 약 2년 만에 디지털 싱글 'PDA'를 발매합니다.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요?

    - 2년 전 이맘 때, 미니 2집을 발매했는데요. 'ALOHA'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댄스곡이자 신곡이라 저 역시 너무 설렙니다. 무엇보다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팬분들에게 'PDA'를 빨리 보여 드리고 싶어요.

    Q. 신곡 'PDA'의 간략한 곡 소개와 공공장소에서의 애정 표현을 주제로 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요?

    - 'PDA'는 R&B, Dance, 2000년대 팝의 질감을 기반으로 한 사운드에 마이애미 베이스 리듬이 더해진 댄서블한 트랙입니다. 공공장소에서의 애정 표현은 보통 밖으로 드러내지 않는 사적인 감정으로 여겨지곤 하는데, 'PDA'는 그 감정의 '충동'과 '직진'을 더 강하게 내보이는 곡이에요. 이성적인 판단을 내려놓고 본능과 감정에 충실해지는 순간을 노래하고 싶었습니다.
    Q. 'PDA'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합류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곡입니다. 작업 과정에서 달라진 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처음 손발을 맞추는 과정이었는데 모두들 'PDA'의 완성을 위해 굉장히 열심히 해주셨어요. 무엇보다 저랑 완전히 다른 방향의 의견들을 제시해 주셔서 기존의 작업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었고, 더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Q.
    정기고 대표와 인연이 깊은데, 앞으로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요?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합류는 앞서 작업 과정에서도 언급했듯이 기존에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과는 다른 방식의, 다양한 의견들이 더해질 수 있는 환경임이 분명해요. 인연이 깊은 정기고 대표님도 음악 쪽으로 저와는 또 다른 색이 있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지 못한 방향 등을 제안해 주시기도 하거든요. 달라진 환경에서 매스사와 함께 저도 모르던 새로운 모습들을 찾아가고, 만들어가며 팬분들과 만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오랜 시간 소유의 신곡을 기다려왔을 팬 여러분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오랜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만큼 제 마음가짐도 남다른데요. 공연이나 무대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사랑해요.
    [사진 제공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조광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