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Golden', 빌보드 싱글 '톱 10' 진입빌보드 '핫 100' 6위, '글로벌 200' 1위국내외 차트 '퍼펙트 올킬' 기염
-
미국 현지 시각 14일 미국 빌보드(Billboard)는 오는 19일자 'Hot 100(핫 100)' 예고 순위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수록곡 '골든(Golden)'이 6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주 대비 17계단이나 상승한 순위로 스트리밍 횟수도 전주 대비 39% 증가세를 보이며 대세임을 증명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차트인 '글로벌 200(Global 200)'과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차트인 '글로벌 익스클루딩 유에스(Global Excl. U.S.)'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고, '가상 아티스트'로서 이러한 결과를 낸 것은 '헌트릭스(HUNTR/X)'가 처음이다. 이와 함께 수록곡인 '유어 아이돌(Your Idol)', '소다 팝(Soda Pop)'도 각각 '글로벌 200'에서 3위와 6위에 올랐다.
해외에서는 이미 지난주 수록곡 '골든'이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주간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유어 아이돌' 또한 미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골든'과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해 차트 TOP 3를 OST 앨범이 모두 석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국내 음원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골든'은 애니메이션 OST으로는 이례적으로 멜론 종합차트를 비롯한 국내 음원 사이트 TOP 1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포진하며 전방위적인 차트 석권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OST 앨범은 글로벌 음악 데이터 제공사 루미네이트(Luminate) 기준 지난 한 주간 9633만 스트리밍을 기록, 2022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엔칸토(Encanto)' 이후 3년 만에 최고 주간 스트리밍 수치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조광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