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12일 '태극기 배지' 2만여 개 관중 전원에 배포호국보훈 캠페인의 일환'태극기 배지'는 호국영웅들을 끝까지 잊지 말자는 의미
  • ▲ 한화는 12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폰서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한화 이글스 제공

    한화 이글스는 12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폰서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의 스폰서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정부와 함께 펼치고 있는 호국보훈 캠페인의 일환으로 '태극기 배지' 2만여 개를 관중 전원에게 배포한다.

    이날 배포한 태극기 배지는 'K9 자주포'의 제작에 쓰인 철을 활용해 만들었다. 자주국방과 'K-방산'을 상징하는 '자유수호의 철'로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키다 전장에 묻힌 6.25 호국영웅을 끝까지 기억하겠다는 뜻을 담은 배지다.

    한화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시스템·한화오션)는 국가보훈부,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과 함께 '121723'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121723'은 6.25 전쟁에서 목숨을 잃었지만, 아직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전사자 12만 1723명을 뜻한다.

    이날 한화생명 볼파크에 배포하는 태극기 배지는 호국영웅들을 끝까지 잊지 말고 그 유해를 찾자는 염원을 담아 1번부터 121723번까지 고유번호가 새겨 제작한 12만 1723개 중 2만여 개다.
최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