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국정감사 대책회의, MB수사 가이드라인 제시 우려… "檢 편향적 표적 수사 중단하라"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뉴데일리 DB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뉴데일리 DB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7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계속 공개적이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정치보복 의도를 드러낸다면 경우에 따라 장관해임 사유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박 장관은 제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도 수사대상에서 제외되지 않을 것'이라고 답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러한 발언은 검찰 등 수사기관에 전임 대통령에 대한 사실상의 정치 보복적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은 부적절한 행태"라며 "검찰 수사가 유독 전임 정권과 전전임 정권에 대한 편향적이고 기획적인 표적수가 된다면이것이야말로 정치보복이 아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적폐청산이 편향적,획적 정치보복으로 흐르지 않으려면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수수 의혹 등 '원조 적폐'에 대해서도 공정하고 강력한 수사가 병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640만 달러 뇌물 수수 사건에 대해서는 검찰이 이미 구체적 혐의와 단서 등 세부적 관련자료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 당이 고발을 마친만큼 검찰은 적극 수사해 640만 달러의 최종 행방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헌법재판소가 헌재소장의 조속한 임명을 촉구하는 입장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헌재가 이런 입장을 취한 것은 꼼수적인 헌재소장 권한대행 체제를 유지해선 안 된다는 문재인 정부 입장에 대한 정면 반박"이라며 "이제 편법에 매달리지 말고 헌재의 입장을 존중해줄 것을 문 대통령에게 요청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