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發 학교 성교육 표준안 개정 시도 논란..."현행 성교육 표준안 유지하라"
  • ▲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 소속 회원들이 학교 성교육 표준안 개정시도를 두고 반대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사진=뉴시스.
    ▲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 소속 회원들이 학교 성교육 표준안 개정시도를 두고 반대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교육부의 학교 성교육 표준안 개정 시도를 반대하는 여론이 커지고 있다.

    시민단체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방연)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성애 옹호 교육을 포함하려는 헌법 개정시도를 강력 반대하며 현행 성교육 표준안을 유지하라"고 주장했다.

    동방연은 이날 "모두가 동의할 수 있고 보편적으로 합의된 내용만을 성교육 표준안에 포함시켜야 하며 급진적 내용들이 담겨서는 안된다"고 성교육 표준안 개정 반대 이유를 밝혔다.

    미성숙한 청소년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을 심어주고 성의 본질인 생명 교육 등을 포함하고 있는 현 표준안의 내용이 그대로 계속 유지돼야 한다는 것이다.

    이들은 "10대에게 성관계를 권장하는 교육과 이성 간의 결혼이 아닌 동성애·동성혼을 인정하는 내용이 성교육 표준안에 포함된다면 이는 강한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반발했다.

    2015년 교육부에 의해 만들어진 현행 성교육 표준안은 한국성폭력상담소와 일부 진보 성향 시민단체들의 수정 권고에 따라 점차 공론화되기 시작했다.

    현행 표준안에 반대하는 진보 성향 단체들은 "성을 여성과 남성으로 이원화하지말고 성적 다양성이란 이름으로 동성애·트랜스젠더 등을 가르쳐야 하며, 청소년에게 성관계를 자제하라는 금욕 강조 교육은 비현실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올해 초 여성가족부는 교육부에 성교육 표준안을 재검토할 것을 제안했고 교육부는 이를 받아들여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동방연은 현행 성교육 표준안을 유지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로 '동성애 조장과 청소년 성병 환자 급증 우려'를 꼽았다.

    성교육 표준안에 동성애 옹호와 10대 청소년 성관계 교육을 포함하는 것은 서구의 '프리섹스 이데올로기'를 청소년에게 주입하는 것이며 정상적인 가족형태를 해체해 사회적 혼란을 초래한다는 이유에서다.

    이어 최근 동성애 및 성소수자 교육 방침을 밝힌 전교조를 향해서도 "학생들의 성(性) 의식을 왜곡시키려는 전교조 동성애 옹호 교육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규탄했다.

    동방연은 교육부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향해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윤리를 함양하고 동성애 옹호교육을 금지하는 현 성교육 표준안이 유지되도록 지켜주길 강력히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지난달 말부터 현행 학교 성교육 표준안 지지 서명운동에 돌입한 동방연은 현재까지 대략 8만 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이를 국회와 교육부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