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정보공조 강화 시급한데… '코리아 패싱' 위기
  • 정용기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대변인. ⓒ뉴시스
    ▲ 정용기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대변인.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4일 '적폐청산 TF'를 꾸리고 댓글사건 조사를 한 국가정보원을 향해 "한·미 정보공조를 강화하는데 집중하라"고 일침을 놨다. 사실상 정권의 눈치를 보며 진행하는 정치 수사를 멈추고 정보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라는 지적이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미국은 별도의 '코리아센터'를 만들어 국정원과 정보공조를 회피하려는 것 아닌가하는 우려가 제기된다"라며 "국정원 본연의 역할은 과거정권 파헤치기가 아니다. '정치 보복 쇼'에 개입하는 '국정원의 정치화'는 안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국가안보를 위한 사이버역량강화와 대응 활동마저 적폐로 몰아가려 한다면 이는 적 앞에서 스스로 무장해제하는 위험천만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최근에 나오는 '코리아패싱' '미·중 빅딜'설 등을 볼 때 한국이 대외적으로 한반도 문제에서 소외되는 게 아닌가 싶다. 국내적으로도 북한이 핵 도발을 앞두고 있는데 정부는 사드배치의 일반환경영향평가 시행을 주문하고 있다"라고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국정원은 갈등과 대결의 프레임을 증폭시키려는 정치적 노림수에 부화뇌동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댓글사건'을 빌미로 국정원을 정치화하려는 꼼수를 부릴 것이 아니라 국민의 안보 불안부터 해소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국정원은 지난 3일 댓글 사건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주요 포털 사이트 등을 이용해 여론 조작활동을 했다고 말했다. 국정원이 발표한 내용은 ▲사이버 '외곽팀' 운영 ▲세계일보 보도 '국정원 작성 문건' ▲원세훈 전 원장 녹취록 문제에 대한 조사 결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