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나폴레옹'의 원작자인 극본가 앤드류 세비스톤과 작곡가 티모시 윌리엄스가 방한해 한국 배우들의 실력을 극찬했다.

    티모시 윌리엄스는 브로드웨이와 헐리우드에서 활동하며 영화 '300', '왓치맨'과 뮤지컬 '위키드' 등의 음악 작업을 통해 58개의 관련 어워즈를 수상했다. 앤드류 세비스톤은 약 900여편의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의 작품을 집필했다. 

    뮤지컬 '나폴레옹'은 아름다우면서 웅장한 요소를 두루 갖춘 티모시 윌리엄스의 아름다운 넘버와 앤드류 세비스톤의 세련된 가사는 초연 당시 언론의 호평을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윌리엄스는 "뮤지컬은 관객들이 흥얼거리고, 공연을 보고 난 후 여운을 남기는 넘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넘버를 강렬하게 살려내는 한국 배우들의 엄청난 가창력에 감탄했다"며 손을 치켜세웠다.

    이어 "한국에서 아시아 초연돼 정말 영광이고, 이 공연을 너무도 사랑하는 것이 눈에 보이는 배우들과 관객들에게 감동받았다"고 전했다. 

    세비스톤 역시 "한국은 트리플 캐스트로각 배우들마다 자신만의 독특한 관점을 배역에 녹여내는데, 우리는 그들의 재능과 연기에 완전히 놀랐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팀과 한국의 합작으로 재탄생된 작품에 대해 "엄청난 실력의 배우들과 화려한 무대세트가 어우러지며 스펙타클한 무대로 마치 나폴레옹이 다시 깨어난 듯 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지난 15일 개막한 뮤지컬 '나폴레옹'은 캐나다, 영국, 독일, 브로드웨이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전쟁으로 혼란스러웠던 유럽의 18세기 위대한 혁명가에서 황제의 자리까지 오른 나폴레옹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담는다.

    임태경, 마이클 리, 한지상, 정선아, 박혜나, 홍서영, 김수용, 정상윤, 강홍석 등이 출연하며, 10월 22일까지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관람료 6만~14만원. 문의 1577-3363.

    [사진=쇼미디어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