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그런 기억력으로 어떻게 국정 운영하나…국민들 걱정 태산"
  • ▲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 발사대 4기 반입' 관련 조사를 지시한 것에 대해 한 달 전 민주당의 논평을 근거로 비판했다. 사진은 자유한국당의 국회의원·당협위원장이 1일 개최한 연석회의에 참석한 모습이다. ⓒ뉴시스 DB
    ▲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 발사대 4기 반입' 관련 조사를 지시한 것에 대해 한 달 전 민주당의 논평을 근거로 비판했다. 사진은 자유한국당의 국회의원·당협위원장이 1일 개최한 연석회의에 참석한 모습이다. ⓒ뉴시스 DB

    자유한국당이 1일 "문재인 캠프는 이미 사드 반입 문제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었다"며 "그런 기억력으로 어떻게 국정을 운영해나갈 수 있을지 국민은 걱정이 태산"이라고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사드 발사대 4기 반입이 이뤄진 지난 4월 26일, 문재인 캠프가 논평까지 낸 바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국방부 업무보고에서 사드 4기 반입 사실이 누락됐다며 진상조사를 지시했고, 심지어는 '매우 충격적'이라는 표현까지 썼다"며 "그러나 사드 반입은 이미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문재인 캠프는) 지난 5월 1일 '김관진 안보실장은 사드 배치 결정 과정의 진실을 밝히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한밤중에 기습작전 하듯 전격 배치했다'고 주장했다"며 "그런데 한 달 만에 마치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양 호들갑을 떨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불과 한 달 전 자신들이 했던 논평도 기억하지 못한다는 말이냐"며 "그래서 국민은 문 대통령이 눈엣가시 같던 사드 배치를 막기 위한 구실을 만들거나 부적격이나 문제에 대한 국면 전환을 위한 것으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이 밝힌 대로 민주당은 지난 4월 26일과 5월 1일 사드 관련 논평을 냈다. 박광온 당시 공보단장은 "사드 장비부터 먼저 반입한 것은 차기 정부의 정책적 판단 여지를 원천 차단했다"며 "매우 부적절하다"고 비판한 바 있다.

    박 공보단장은 다시 5월 1일 "지금 벌어지고 있는 문제들은 사드 배치 결정 자체가 불투명하게 이뤄진 데서 비롯됐다"며 "현 정부는 사드 배치 결정 과정에서 미국과 어떤 이면 합의가 있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음모론을 제기하기도 했다. 나아가 "현 정부는 사드 배치를 중단하고 다음 정부로 넘기라"고 방점을 찍었다. 사드 반입과 배치가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상황에서만 가능한 비판이다.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지난 30일 사드 발사대 반입 과정에 대한 진상조사를 지시했고, 파문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