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천문우주센터’ 전경.ⓒ예천군 제공
    ▲ ‘예천천문우주센터’ 전경.ⓒ예천군 제공

    재단법인 스타항공우주에서 운영하는 과학관 ‘예천천문우주센터’가 지난 17일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천체관측 및 할인이벤트를 펼쳤다.

    센터는 천문과 우주를 주제로 운영 중인 국내 최대규모의 체험형 테마과학관으로, 508mm대형반사망원경을 비롯한 다양한 천체망원경과 우주극장시설을 갖춘 별천문대와 가변중력체험장치, 달중력체험장치 등 우주비행사 훈련체험시설을 갖춘 우주환경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대입 수능시험을 치룬 수험생 대상으로 펼쳐진 이벤트는 공부에 집중한 수험생들애게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다음달 18일까지 입장 시 수험표를 보여주면 천문대에서 운영되는 천체관측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우주환경체험 등의 체험비용을 2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수험생과 동반해 입장하는 관람객(최대 3인)도 천체관측체험, 우주환경체험 등 체험비용을 20%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관람뿐만 아니라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운영되는 캠프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10%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행사는기간 내 중복방문도 가능하다. 주간 일반관람은 운영시간(10시~18시)에 맞춰 안내가 되며, 야간체험과 캠프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