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대미문 재난 블록버스터 '부산행'이 2016년 첫 천만 영화에 등극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부산행'은 개봉 19일만인 8월 7일 오후 6시 19분 누적 관객수 10,000,661명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개봉 영화 중 18번째이자 한국 영화 중 14번째이며, '베테랑' 이후 약 1년 만에 천만 돌파 소식을 전했다. 또, '부산행'은 역대 한국 영화 칸국제영화제 초청작 중 '괴물'(2006) 이후 10년 만에 천만 관객을 동원한 작품이 되었다.

    무엇보다 '도둑들'(22일), '베테랑'(25일), '암살'(25일),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5일) 보다 빠르며, 역대 최고 흥행작 '명량' 다음으로 빠른 속도다.

    이와 함께 '부산행'은 NEW에서 투자·배급한 '7번방의 선물', '변호인'에 이어 세 번째 천만 돌파 영화이자 연상호 감독에게는 첫 실사 데뷔 영화가 천만 영화 작품이 된 의미 있는 작품이 되었다. 여기에 공유, 정유미 등 주연배우들의 필모그래피에도 생애 첫 천만 영화 타이틀을 안겨줬다.

    한편, '부산행'은 전대미문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을 뒤덮은 가운데,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의 생존을 건 치열한 사투를 그린다.

  • ['부산행' 천만 관객 돌파, 사진=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