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제공과 예방관리를 위해 29일 군민회관에서 군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심장혈관질환 건강강좌를 실시한다.ⓒ의성군 제공
    ▲ 의성군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제공과 예방관리를 위해 29일 군민회관에서 군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심장혈관질환 건강강좌를 실시한다.ⓒ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제공과 예방관리를 위해 29일 오후5시 군민회관에서 군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심장혈관질환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서울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내과 교수 홍그루 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와 위험인자 및 합병증 예방관리 등 생활속 건강관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30일에는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의료진 22명이 군민들의 심장질환 체크를 위해 고혈압, 부정맥, 심부전, 동맥경화, 심장판막질환, 심장초음파 등 심장질환 의심자 등 100여명에게 무료진료와 투약까지 실시한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해 4월 서울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가 협약을 갖고 올해 두 번째로 건강강좌와 무료진료를 실시중에 있다.

    김주수 군수는“매년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교육과 홍보, 무료건강검진을 추진해 군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시키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