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다른 부대비리 여부도 면밀히 조사, 검찰단과 협의"
  • ▲ 군 당국은 24일 청해부대 10진 부대장 출신 해군 준장의 집을 압수 수색했다고 밝혔다. (자료사진) ⓒ 뉴데일리 DB
    ▲ 군 당국은 24일 청해부대 10진 부대장 출신 해군 준장의 집을 압수 수색했다고 밝혔다. (자료사진) ⓒ 뉴데일리 DB

    군 당국이 아덴만 파병부대인 청해부대 10진 부대장 출신 해군 준장의 집을 압수 수색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준장은 현재 횡령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청해부대 11진 부대장을 지낸 해군 준장을 횡령죄로 실형에 처한 이후 두 번째다.

    24일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군 검찰이 지난 20일 청해부대 10진 부대장을 지낸 해군 모 준장의 집을 압수 수색 했다"고 밝혔다.

    문 대변인은 "청해부대뿐만 아니라 다른 부대의 비리 여부에 대해서도 면밀히 조사하겠다. 추가 조사를 위해 군 검찰단과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군 검찰은 작년 10월 있었던 청해부대 11진 부대장 출신 해군 준장의 부식비 횡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10∼18진에서도 비슷한 비리가 벌어졌을 가능성을 조사해왔다.

    이번에도 군 검찰이 해당 준장의 집을 압수 수색하자 청해부대 10진에서도 같은 유형의 비리가 발생했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지난달 29일 국방부 보통군사법원은 부대 부식비를 횡령한 혐의로 청해부대 11진 부대장 출신 해군 김 모 준장에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한 바 있다.

    징역을 선고받은 김 준장은 2012년 8월부터 2013년 2월까지 청해부대 11진 부대장 임무를 수행하던 중 예산을 부풀려 부식비 차액 6500여 만원을 만들었다. 이후 이를 개인적인 용도로 지출한 혐의로 군사재판에 넘겨져 실형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