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1일 태평로 놓고 '동성애 축제'-'동성애 축제 반대 집회' 동시에 열려
  • '서울광장동성애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는 지난 23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달 11일 덕수궁 대한문 광장에서 '서울광장 동성애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뉴데일리 정성화 기자
    ▲ '서울광장동성애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는 지난 23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달 11일 덕수궁 대한문 광장에서 '서울광장 동성애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뉴데일리 정성화 기자


    내달 11일 서울시청광장에서 '2016 퀴어(동성애) 문화축제'가 열리기로 예정돼 있다.

    이에 반대하는 한국 교회연합기관과 기독교, 불교, 천주교, 유교, 학부모, 교육자 등 동성애 반대단체들이 동성애 반대 국민대회를 열겠다며 준비하고 나섰다.

    지난 23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는 76개 시민단체가 참여한 '서울광장 동성애 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이하 동성애 축제 반대국민대회)'가 기자회견을 가졌다.

    동성애 축제 반대 국민대회 측은 '퀴어축제'라는 명목 아래 동성애를 조장하는 행위와 서울시의 퀴어축제 서울시청광장 사용 승인의 부당함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오는 6월 11일 오후 2시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서울광장 퀴어(동성애) 축제 반대 국민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국민대회 1부 준비위원장을 맡은 김선규 예장합동 부총회장은 "우리 사회는 인권이라는 미명 하에 동성애를 무차별적으로 강요하고 있다"며 "동성애 조장 행사를 벌건 대낮에 서울시청광장에서 개최하는 것을 두고만 볼 수 없어서 이를 반대하는 국민대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 지난해 6월 28일 서울시청 광장을 비롯한 도심에서 열린 '퀴어 퍼레이드'의 모습. 참사자들이 노출이 심한 옷차림의 참가자들이 행진을 하고 있다. ⓒ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 지난해 6월 28일 서울시청 광장을 비롯한 도심에서 열린 '퀴어 퍼레이드'의 모습. 참사자들이 노출이 심한 옷차림의 참가자들이 행진을 하고 있다. ⓒ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동성애 축제 반대 국민대회 측은 "이번 동성애 반대 국민대회는 기독교 뿐만아니라 천주교, 불교, 유교, 학부모, 교육자 등 모든 종교계와 동성애 축제에 반대하는 전 국민들이 참석하는 행사"라고 강조했다.
     
    국민대회 2부 준비위원장을 맡은 이용희 에스더 기도운동 대표는 "동성애 축제에 반대하는 것이 단순히 기독교인들의 신앙 때문이 아닌, 국민 대다수가 도덕적 일탈을 이유로 반대하고 있다는 점을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청 관계자는 아셔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용희 대표는 "동성애 축제는 2000년 들어서부터 계속 해왔다"며 "이들에게 서울시청광장은 절대 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요나 홀리 라이프 대표는 "저들이(동성애자) 과연 약자인지 돌이켜볼 필요가 있다"며 "동성애 축제를 17회 동안 이어오면서 서울시청광장까지 와서 거대한 집회를 하는 사람들을 소수자로 봐야 하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동성애 축제 반대 국민대회 측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2015년 6월 28일 서울시청광장에서 개최됐던 동성애자들의 알몸 퍼레이드와 같은 일이 다시는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절대 다수의 국민들과 힘을 합쳐 동성애 축제를 막고 동성애 조장 행태를 반드시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6 퀴어(동성애) 문화축제'는 오는 6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린다. 2015년 일부 참가자들의 알몸 퍼레이드로 물의를 빚었던 행진은 오후 4시 30분 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동성애 축제 반대 국민대회 측은 서울시청광장 맞은편 덕수궁 대한문 광장에서 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동성애 축제가 열리기에 앞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反동성애 단체의 서울광장 사용이 예정돼 있어, 동성애 축제 서울광장 개최를 둘러싼 갈등은 점점 더 격렬해질 것으로 보인다.

  • 퀴어축제 홈페이지 캡쳐
    ▲ 퀴어축제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