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황치열이 중국판 '나가수'에서 기립박수를 받으며 레전드 무대를 꾸몄다.

    황치열은 29일 밤 10시(이하 현지시간) 방송된 중국 후난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에서 세 번째 경연 무대에서 중국가수 장학우의 대표곡 '일로상유니(一路上有你)'를 열창했다. 

    클래식한 체크무늬 더블 수트를 입고 무대에 오른 황치열은 정확한 중국어 발음을 구사하면서 한층 성숙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어울리는 섬세한 감정으로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이미 3개월 전부터 장학우의 '일로상유니'를 집중 연습한 결과 100% 중국어 가사이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야 하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고스란히 전달했다. 황치열은 폭발적인 고음을 더해 원곡과는 다른 매력을 발산, 무대가 끝난 뒤에는 열화와 같은 함성과 기립박수가 터져 나왔다.

    황치열이 부는 '일로상유니'는 1993년 발표된 장학우의 대표곡으로, 중국 국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가요이다. 이에 그는 그 어느 때보다 진중하게 무대에 임했고, 그 결과 3위를 차지하며 첫 회부터 지금까지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황치열은 2월 2일 생방송되는 중국의 최대 명절 춘절 특집 프로그램 후난TV '소년의 밤 춘완'에 초청받았다. 올해는 황치열을 비롯해 아이유, 장백지, 주걸륜, 리우웬, 톈량 등 유명 스타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 [사진=후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