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에 민족문제연구소 편파사전 배포 주장 논란..국가 정통성 부정 조장하나
  • ▲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뉴데일리
    ▲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뉴데일리

     
    새누리당은 9일 서울시교육청의 친일인명사전 배포 계획과 관련, 반(反)대한민국 행태라고 규탄하며 즉시 철회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앞서 서울시교육청은 내년 새 학기까지 서울시내 모든 중·고교에 민족문제연구소가 발간한 '친일인명사전'을 배포하겠다고 주장해 파장을 낳고 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신의진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에서 "국가기관도 아니고 그 어떤 공인도 받지 않은 민족문제연구소의 편향된 친일인명사전을 우리 학생들에게 배포하려는 의도는 지극히 불순하다"며 "더욱이 이를 국민세금 1억 6,000여만원을 들여 배포하겠다고 하니 경악을 넘어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고 규탄했다.

    민족문제연구소는 지난 2012년 대선을 앞두고,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을 친일파-반역자로 매도한 '백년전쟁'이란 동영상을 제작 배포해 좌편향 논란을 자초한 단체다. 이들은 2013년 교학사의 고교 한국사 교과서에 대해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 이미지를 집중 부각시키기도 했다.

    특히 친일인명사전 편찬을 주도한 임헌영 소장은 박정희 대통령 집권 말기에 발생한 최대 공안사건인 남민전(남조선 민족해방전선 준비위원회) 사건 연루자로 알려져 있다. 남민전 사건은, 1960년대 인민혁명당) 통일혁명당 사건 관련자들이 출감 후 노동자-농민-청년학생 등 각계각층을 규합, 북한과의 연계 속에 결성된 지하공산혁명조직이었다.

    친일인명사전은 '역사 바로세우기'가 아니라 자신들의 입맛대로 과거를 재단하며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훼손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되는 대목이다.

    신의진 대변인은 "교육시민단체들도 민족문제연구소의 친일인명사전은 객관성이 떨어지는 자의적인 기준에서 편찬되었다며 배포를 반대하고 있다"며 "객관성과 공정성이 담보되지 않은 친일인명사전은 아이들에게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고 해당인과 가족에게는 씻을 수 없는 낙인을 찍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신 대변인은 "지난 2005년 노무현 정부시절 발족한 '친일반민족행위 진상규명위원회'에서 발간한 보고서에도 이들이 친일이라고 주장하는 대다수의 인물들은 제외돼 있다"며 "편향된 친일인명사전을 국민의 세금을 들여 배움의 터전인 학교에 배포하는 행위야말로 위험천만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울시의회와 서울시교육청을 향해 "반(反)대한민국적이고, 반(反)교육적인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더 이상 국민 세금으로 학생들에게 편향적 시각을 강요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여당 초·재선 의원들의 모임인 '아침소리'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친일인명사전은 박정희 대통령 뿐 아니라 현 야당의 뿌리인 장면 정부까지도 친일파 정부로 규정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특히 아침소리 간사를 맡고 있는 하태경 의원은 "민족문제연구소는 창립선언문을 보면 해산된 통진당과 아주 흡사한 패러다임을 가진 단체"라며 "(민족문제연구소는) 대한민국을 반민족, 반민중적 체제로 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인숙 의원은 "백선엽 장군, 고려대를 만든 김성수, 백낙준, 박정희 대통령을 비롯해 이런 분들을 전부 반국가적 인물이라 하면 역사를 어떻게 가르치고, 6·25전쟁을 어떻게 가르치고, 민족의 반역자라 부르면 우리 역사를 도대체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박 의원은 이어 "국민의 세금으로 서울시교육청에서 사전을 배포하는 것은 우려가 있다"며 서울시의 포퓰리즘 행태를 꼬집었다. 그러면서 "역사교과서 문제 와중에 학생들을 동원해 이렇게 교육을 하는 것에 대해 심각한 걱정이 된다"고 우려했다.

    하태경 의원은 나아가 "지금이라도 서울시교육청은 이런 반(反) 대한민국적 인식을 가진 민족문제연구소가 만든 반(反) 대한민국적인 친일인명사전 배포 계획을 철회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