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성들의 괴이한 동정론 사태(沙汰), 그리고…

    이법철(大佛總, 지도법사指導法師)

백발의 노회한 유병언에 대해 우선적으로 “저 놈 잡아라!”는
정부 최고위층의 지적과 호령에 의해 검경(檢警)은
뒤틀린 속셈의 엇박자를 놓으면서도 총력을 하는 듯이 보였고,
언론들은 진실보도를 주장하며 몽상의 날개를 폈다.
그 가운데 국민들은 무엇이 진실인지, 혼란스럽기 짝이 없다. 

연일 무능해 보이는 수사에 질타를 보내면서 술잔을 들어 마시는 일부 한국 남성들은 뜻밖에 호위무사로 등장한 절세미인 박수경에 대한 찬반(贊反),즉 증오와 넘치는 동정 사태가 일고 있다. 여성 범죄자가 미인이면 동정받을 수 있고, 사랑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 인 것을 증거하고 있다. 

유대균의 호위무사로 여성 태권도 고수 박수경이 있다는 보도와 함께, 박수경은 이혼을 앞두고 법정에서 수속을 밟고 있고, 어린 두 아들이 있는 데 그 돌봐야 할 아들들을 팽개치듯 하고, 오직 유대균을 따라 잠적했다, 체포 되었다는 보도에 술잔을 든 남성들은 물론 술보다는 컴퓨터 앞에 새롭고 빠른 뉴스를 검색하기를 즐기는 총각들도 격분했다. 

특히 엄마들은 주먹을 쥐고 발을 구르며“어린 두 아들에 밥을 챙겨주지 않는 몰인정한 엄마”에 마치 자신의 명예가 손상된 듯 격분했다. 

경악일이 벌어졌다. 그동안 뒷북만 치는 듯한 경찰수사가 9평의 오피스텔에서 3개월 동안 숨어 지냈던 유대균과 여성 호위무사 박수경을 체포했다는 뉴스를 본 일부 남성들은 호위무사를 보는 순간 경악했다. 수많은 수사관들, 그리고 수많은 기자들의 질문 속에 추호의 두려움 없이 얼굴을 들어 묵비권을 행사하는 박수경을 보고,“절정고수인 호위무사가 미스 코리아 뺨치는 미인이라니!” 감탄을 토했다. 일부 남성들은 노소(老少)를 막론하고, 마치 저런 절정고수요, 미인이 경호를 해준다면 원이 없겠다는 듯하고, 박수경에 대한 동정론의 사태(沙汰)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나약한 여성만이 키가 큰 미남이요, 무술의 절정고수가 호위무사로 “자신을 지켜주기를” 바라는 것이 아닌 것 같다. 일부 남성들도 키가 큰 미인의 무술 절정고수가 호위무사로 자신을 지켜주면 얼마나 좋을까, 환상을 갖는 수도 있는 것 같다. 작금에 박수경의 사진, 그의 무술 실력이 담겨있는 동영상은 대한민국 검색 1위로 등극했다는 뉴스 보도는, 실소를 금치 못하게 한다. 

일부 남성(男性)들은 박수경에 대한 맹비판(猛批判)을 언제 그랬냐는 듯, 동정론을 펴는 데 첫째, 어머니인 신(申)엄마의 지시를 충실히 따라 호위무사(護衛武士)를 한 것이니, 효녀(孝女)가 아니냐는 찬사이다. 둘째, 무술(武術)을 유대균의 부친인 유병언에게 배우기도 했다는 데, 보은(報恩)을 위해 유병언의 아들을 호위했으니 의(義)를 아는 여성 고수(高手)라는 찬사도 있다. 

하지만, 반론(反論)도 있다. 박수경은 유대균이 부자(富者)이기에 호위무사를 한 것이고,
돈 때문에 두 아들을 뒷전에 두고, 씻을 수 없는 지탄을 받아 명예가 실추되었다는 것이고,
또 다른 반론(反論)은 박수경과 유대균과 찰떡궁합(宮合)의 인연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매사를 부정적으로 보는 익명의 네티즌은 혹평했다. "저팔계 같은 유대균이 미녀 호위무사에게
좁은 방에서 3개월간 경호를 하게 했다는 것은 꿩 먹고, 알 먹고 식의 음흉한 농간술" 이라는 것이다. 어쨌거나 일부 남성들은 동정론으로 박수경을 안타깝게 보기 시작한 것은 분명하다. 

대한민국 일부 남성들은 여성 범죄자에 대해 지탄과 욕설의 돌을 마구 던져대다가 돌변하여 동정론을 일으킨 전력이 있다. 

1987년 11월29일 이라크 바그다드를 출발해 서울 김포공항(金浦空港)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858편 보잉 707기가 미얀마 안다만 해역(海域)상공에서 북한 공작원에 의해 공중폭파된 사건이 있다. 당시 비행기에 탑승자115 명 전원이 북한 공작원에 의한 폭파로 숨졌다는 숨 가쁜 뉴스 보도가 있을 때 국민들은 분노했다. 분노한 국민들은 체포된 북한여성 공작원을 전국적으로 규탄해 마지 않았다. 하지만, 폭파공작원의 이름이 공개되고, TV 등에 얼굴이 확연히 드러났을 때,
일부 국민들은 탄식 했다. 

“저렇게 예쁘고 착해 보이는 처녀를 얼마나 모질게 세뇌시켜 강압적(强壓的)으로 공작임무를 시켰겠느냐, 저 처녀도 희생자(犧牲者)다!” 동정론이 일어났다. 마누라 등 여성들에 쥐어뜯기고,
지탄을 감수하면서 동정론을 펼치는 노소(老少)남성이 있었던 것이다. 나 역시 동정론을 펼쳤는데, 익명(匿名)의 네티즌은 댓글에 미인 공작원과 사귀려는 음모가 아니냐는 질책(叱責)이 있었다. 늙고 병든 노비구승(老比丘僧)에게 너무 심한 댓글 아닌가. 

여성 절정고수 박수경의 신체적 조건과 미모를 확인한 모 영화제작자와 감독은 탄식했다.
무술영화의 여주인공이 딱 인데, 왜 그동안 정보가 없이 베일에 싸였느냐는 것이다.
유치장에 있는 박수경에 당장 달려가 사전 섭외를 하겠다는 것이고, 부자 남성들은 호위무사로
섭외를 해야 한다는 둥, 또, 익명을 요구하는 청와대 앞을 배회하는 모(某)인은 박수경은 청와대의 최고위층의 경호원인 즉 호위무사로 섭외해야 한다는 주장의 설(說)도 있다. 어쨌거나 유명해지면 정계 진출은 물론, 호구지책(糊口之策)에도 큰 도움이 되는 대한민국인 것 같다. 

기막힌 국민적 관심사는 유병언의 죽음에 관한 진위(眞僞) 설이 쉬지 않고 난무한다는 것이다. 

보도에 의하면, 유병언이 쫓기는 도망자(逃亡者)의 신분으로 별장인 ‘숲속의 추억’에서 영어만을 구사(驅使)하려던 30대 미모의 여비서 모(某)여성과 음양합덕(陰陽合德)의 방사(房事)를 했다는 당시경찰 수사관의 주장이 언론에 보도 되었다. 근거는 나신의 여비서 옆에는 온기가 느껴지는
정액이 휴지에 묻은 채 증거인멸하지 못한 상태로 놓여 있더라는 것이다. 

당시 유병언은 노익장의 강렬한 방사후 벽속의 골방에 숨어 피곤증으로 휴식하는 데, 수사관들은 따뜻한 정액(精液)을 절감(切感)하면서도 속수무책(束手無策)이었다는 것이다. 과학수사의 민완 수사관들이 냄새 전문가인 군견(軍犬),경찰견(警察犬)을 활용하지 못한 것은 국제적 화두(話頭)가 아닐 수 없다. 

또 보도에 의하면, 유병언의 왕성한 정력 활동에 대해 무슨 약, 무슨 보양식을 해 왔는지 정보 수집을 한 결과 쇠고기의 육포와 세모 제약에서 만든‘스쿠아알렌’을 장복했다는 분석결론이 나왔다는 것이다. 진짜, 가짜 비아그라가 판치는 한국사회에 도망자 신세이면서 방사를 하지 않고는 못 견디게 하는 약으로 ‘스쿠아알렌’과 육포로 거론되면서, 대형슈퍼든 구멍가게든 불티나게 팔리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다고 주장하는 남녀도 있다. 

더욱 기막힌 것은 유병언의 사체가 발견된 지역 주민들의 이상한 언행이다. 어느 주민은 유병언의 사체는 지난 4월부터 존재했다는 주장을 했다. 검경의 소환장을 받을 일이다. 어느 주민은 목뼈와 백골이 되면서 자연히 벗겨지는 머리털을 남몰래 수거해가서 보관하다가 마누라에게 호된 질책을 받았다는 설이 있다. 어느 주민은 유병언의 지팡이마저 가져갔다 한다. 

진짜 유병언의 사체가 맞는다면, 분명히 돈다발이 있어야 마땅하다. 돈다발은 누가 가져갔을까? 고독하게 죽은 유병언의 사체 주위에 도적들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 경찰에 신고하기 전에 사자(死者)의 유품을 노리는 자는 정녕 없었을까? 전쟁터에서 죽은 자들의 금이빨을 절취하는 자들 같은 자들은 없었을까? 사라진 돈다발을 찾는 것이 유병언 수사의 핵심이라는 주문은 열성당원같은 네티즌들의 이구동성(異口同聲), 주문이다. 

세월호 사건으로 문죄(問罪)하기 위해 유병언을 잡아들이라는 엄명을 내린 박근혜 정부의 고위층은 간신히 유병언이라는 백골(白骨)과 지팡이 등을 확보했을 뿐이다. 

일부 국민들은 어디까지 진실(眞實)이고, 가짜인가에 대해 혼란스러워, 불볕더위에 술을 마시며모두 망각의 강(江)에 보내려고 하는 것같다. 

結 論 

이 세상에 제일 무서운 것은 광신(狂信)이다. 정치인에 대한 광신,종교인에 대한 광신은 가공(可恐)할 정도이다. 제 정신이라면, 구원파는 금수원의 대 집회에서 해산결의를 해야 마땅한 데,
그들은 오히려 마귀(魔鬼)와 현 정권이 의인(義人) 유병언을 죽게 했다고 이슬람처럼 성전(聖戰)을 외치고, 구원파는 더욱 가열차게 헌금을 모와 교주(敎主)님의 혈통(血統)을- 북(北)의 백두혈통(白頭血統) 결사옹호(決死擁護)하듯- 보호, 지원해야 한다고 외칠지도 모른다. 

광신은 구원파를 더욱 단결하게 하고, 미친 듯 설교하고, 미친듯 찬송가를 부르면서 소리쳐 울며 통회하며, 전지전능한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를 들먹이며, 구원파의 난국 해결을 위한 특별 헌금을 맹촉(猛促)할 수도 있는 것이다. 광신은 구원파의 해독을 세상에 연장 할 뿐이다. 

박근혜정부는 국민을 위해, 촌각을 다투어 종북척결과 종교계의 비리(非理)를 척결할 수 있는 사회정화의 용기를 보여 줄 수 있을까? 문민정부 20년간에 한국사회는 정부의 강력한 사회정화(社會淨化)가 없는 탓에 한국은 부패(腐敗)의 극치로 달려 세월호 침몰처럼 망해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박근혜정부여, 사회정화의 결단을 촉구한다. ◇

이법철(大佛總, 지도법사指導法師)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 및 유병언 전 회장 관련 정정 및 반론보도문
본 언론사는 지난 4월 16일, 세월호 참사 이후 기독교복음침례회(일명 구원파) 및 유병언 전 회장 관련 보도에 대하여 다음의 통합 정정 및 반론보도를 게재합니다.
1. 구원파가 오대양사건과 관련 있다는 보도에 대하여
오대양 집단자살 사건은 1987년과 1989년 그리고 1991년 검경의 3차례 집중적인 수사를 통해 기독교복음침례회 교단 및 유병언 전 회장과 관련이 없음이 밝혀졌으며, 지난 5월 21일 인천지검에서 공문을 통해 관련이 없음을 확인해 준 바 있습니다.
2. 기독교복음침례회에서의 유병언 전 회장 지위 관련 보도에 대하여
기독교복음침례회 및 유병언 전 회장 유족 측은 "유병언 전 회장은 교주도 총수도 아니며, 유병언 전 회장은 1970년대 극동방송국 선교사들로부터 목사 안수를 받은 사실은 있으나, 목회 활동을 한 사실은 없으며, 기독교복음침례회는 평신도들의 모임으로 목사가 없다"고 알려왔습니다.
3. 기독교복음침례회 및 유병언 전 회장의 5공화국 유착설 보도에 대하여
유병언 전 회장과 기독교복음침례회는, 5공화국 및 전두환 전 대통령, 전경환씨 등과 유착관계가 없으며, 지난 5월 21일 인천지검에서 공문을 통해 이를 확인해 준 바 있습니다.
4. 유병언 전 회장의 50억 골프채 로비설 보도에 대하여
유병언 전 회장이 사돈을 동원하여 50억 상당의 골프채로 정관계 인사들에게 로비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지난 10월 검찰은 "해당 로비설은 사실이 아니고 세모도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회생했다"고 확인해 줬습니다.
5. 유병언 전 회장의 개인 신상 관련 보도에 대하여
기독교복음침례회 및 유병언 전 회장 유족 측은, "유 전 회장이 해외 망명이나 밀항을 시도했다는 보도는 사실무근"이며, "유 전 회장은 세월호 실소유주가 아니며 2,400억 재산의 상당부분은 기독교복음침례회 영농조합 소유"라고 밝혀왔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독교복음침례회는 언론사에 다음과 같은 의견을 보내왔습니다.
"법의 판단을 기다리지 않고, 사건을 여론재판으로 끌어간 세월호 사고 관련 보도 행태를 돌아보고, 법치주의 국가로서 자유민주주의 원칙을 훼손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