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근혜 공동정권' 부활은 국민에게 재앙" 맹비난
  • ▲ 7·30 경기 수원정 보궐선거에 출마한 천호선 정의당 후보는 24일 후보직 사퇴와 함께 박광온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뉴데일리DB
    ▲ 7·30 경기 수원정 보궐선거에 출마한 천호선 정의당 후보는 24일 후보직 사퇴와 함께 박광온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뉴데일리DB

     

    7·30 경기 수원정 보궐선거에 출마한 천호선 정의당 후보는 24일 후보직 사퇴를 선언하면서 박광온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지지의 뜻을 밝혔다. 

    천호선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 정권에 의해 기용된 이명박 정권의 핵심인사인 두 후보의 당선을 결코 용납할 수 없기에 결단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사퇴 선언과 함께 정부를 맹비난하는 발언을 쏟아냈다. 

    이어 그는 수원정에서 야권후보들을 앞서고 있는 임태희 새누리당 후보를 향해 "박광온 후보가 이명박 비서실장의 복귀를 막아내 주기를 기대하며 수원 영통구 유권자들의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천호선 후보는 사퇴 결심의 배경과 관련해 "정의당 노회찬 후보의 고뇌로 새정치연합 기동민 후보의 사퇴로 동작을에서 두 당의 연대가 이뤄져 비록 '당 대 당'의 연대는 아니지만 제게도 새로운 결단을 요구한 것"이라고 변명했다.

    그러면서 천호선 후보는 "두 후보의 용단은 정권심판도, 정치혁신도 중요하다는 국민의 열망이 뒷받침된 것으로 동작을과 수원정에서 이뤄지는 '이명박근혜 공동정권' 부활은 국민에게 재앙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제 당 대표로 돌아와 정의당의 승리를 위해 책임지고 지휘하며 매진할 것이다. 박근혜 정권 심판과 정치혁신을 위한 소명을 결코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